인터넷 방송 플렛폼은 정말 많습니다.

자신에게 잘맞고 본인이 추구하는 목표에 도달하기위해서 어떤게 더유리한지 살펴봐야합니다.

유튜브

유튜버는 자신의 관심사와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유튜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관심사와 열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수익 창출이 쉽지 않습니다. 콘텐츠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악플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튜버가 되기 전에 장단점을 잘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는 비제이에게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기록하여 나중에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악성 댓글이 달릴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페이스북 라이브는 비제이가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단점을 잘 알고 사용한다면 비제이로서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개인 방송 플랫폼으로, 많은 사람들이 BJ가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BJ가 되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성이 높다. 자유롭게 방송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카TV BJ가 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다. 방송 준비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시청자의 비판에 노출될 수 있다. 개인 방송의 특성상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다.
아프리카TV BJ가 되기 전에 장단점을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TV

장점: 네이버의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단점: 광고가 많고, 수익 창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카오TV

장점: 카카오의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단점: 광고가 많고, 수익 창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곰TV

장점: 게임 방송에 특화되어 있으며, 시청자와의 소통이 활발합니다.
단점: 광고가 많고, 수익 창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스트림

장점: 게임 방송에 특화되어 있으며, 수익 창출이 용이합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데일리모션

장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Periscope

장점: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Picarto.TV

장점: 그림 그리기 방송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Livestream

장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Steam

장점: 게임 방송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YOUNOW

장점: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단점: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Twitch

장점: 게임 방송에 특화되어 있으며, 사용자 수가 많습니다.
단점: 광고가 많고, 수익 창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엔터테인먼트에서 추천하는 방송은?

초기진입에 어려움이 적은 플렛폼을 선호합니다

팬더티비

팬더티비는 2016년 설립된 한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아프리카TV, 트위치와 함께 한국의 3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팬더티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청자와 BJ 간의 소통이 활발합니다.

팬더티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 팬더티비는 게임, 음악, 스포츠,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청자와 BJ 간의 활발한 소통: 팬더티비는 시청자와 BJ 간의 소통이 활발합니다. 시청자는 채팅창을 통해 BJ에게 질문을 하고, BJ는 시청자와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 팬더티비는 BJ에게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을 제공합니다. BJ는 별풍선, 구독, 후원, 광고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팬더티비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프리카TV, 트위치에 비해 시청자 수가 적음: 팬더티비는 아프리카TV, 트위치에 비해 시청자 수가 적습니다. 따라서 BJ가 성장하기가 어렵습니다. 한국어만 지원: 팬더티비는 한국어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영어, 중국어 등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시청자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광고가 많음: 팬더티비는 광고가 많습니다. 시청자는 방송을 시청하는 동안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팬더티비는 장단점이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관심사와 목표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바티비

바바티비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단점

방송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방송을 준비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악플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방송 수익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방송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바바티비는 장단점이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신이 바바티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감수해야 할 단점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팝콘티비

팝콘티비는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팝콘티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팝콘티비에서는 게임, 음악, 먹방, 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소통: 팝콘티비에서는 BJ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구독 시스템: 팝콘티비에서는 BJ를 구독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 팝콘티비에서는 시청자로부터 후원금을 받을 수 있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팝콘티비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팝콘티비에는 광고가 많아 시청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규제: 팝콘티비는 방송 규제가 많아 방송의 자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 팝콘티비에서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방송하면 저작권 침해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팝콘티비는 개인방송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콘텐츠와 실시간 소통, 구독 시스템, 수익 창출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규제, 저작권 등 단점도 있으므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BJ모집 [엔터테인먼트 안내]

비제이모집 엔터

BJ분들께 힘을 드립니다

BJ분들께서 한분 한분 존재하시기에 엔터와 플랫폼이 상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우리 BJ분들께서 이런저런 피해와 힘든 과정을 겪으시며, 법적 분쟁에 힘들어하거나, 심지어는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방송이라는 직업 자체를 포기하시는 상황들을 지켜봐 오면서,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저희는 BJ분들께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BJ분들께서 방송을 통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원하겠습니다.

BJ분들께서 방송을 통해 행복하고,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저희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J분들께서 저희와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BJ분들께 힘을 드립니다.

즐길 준비 되셨나요?

그전에 꼭 알아야할 중요한 내용 입니다.

인터넷방송이 활성화되면서, 수많은 BJ와 수많은 방송 플랫폼이 공존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곧 MCN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활성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현재는 각 플랫폼별로 수많은 엔터테인먼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BJ분들이 개인이 아닌 엔터에 소속되어 방송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어느 업계든 공정하고 옳바른 회사가 있다면 불공정하고 피해자를 만드는 회사도 있기 마련입니다. 고수익을 보장한다거나, 최고의 지원을 해주겠다는 달콤한 말로 BJ와 전속계약서를 작성하고, 약속했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핸드폰 하나 달랑 던져주고 아무런 지원이 없거나, 계약내용(수익배분률 등)자체가 비상식적인 불공정 계약이거나, 심지어는 성상납을 강요하거나 성추행 성희롱을 하는 등의 수많은 (속칭)악덕 엔터들을 수없이 경험했습니다.

악덕 엔터에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계약서를 꼼꼼히 읽고 이해한 후 서명하십시오.

2.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확인하고 조건을 협의하십시오.

3.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십시오.

4. 불공정하거나 부당한 계약을 강요하는 경우 신고하십시오.

악덕 엔터에 피해를 입었다면, 신고를 통해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피해상담센터(1668-4929) 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1377)로 할 수 있습니다.

목적

저희 사이트의 목적

BJ와 플랫폼이 상생할 수 있는 것은 BJ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J들은 다양한 피해와 힘든 과정을 겪으며 법적 분쟁에 시달리거나 심지어는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방송이라는 직업 자체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운영진으로 자리하고 있는 탑 BJ들도 (속칭) 악덕 엔터로부터 소속되어있던 시절 힘들고 괴로웠던 경험이 있었기에 저희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되었던 바입니다.

저희는 BJ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든든한 기둥이 되어줄 수 있는 회사는 없는걸까 고민했습니다. 엔터라는 개념보다는 하나의 가족 식구 같은 느낌으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회사라면 어떨까요? 좋은 회사인지 아닌지 검증하기 힘든 현실에, 검증된 회사를 소개시켜주는 사이트가 있다면 어떨까요?

저희는 BJ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BJ들이 경제적인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법적인 보호를 받도록 돕겠습니다. 또한, BJ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입니다.

저희는 BJ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독립 VJ가 되고싶어요?

기초적인 기술을 쌓는 것

독립 비제이는 영상을 편집하고 합성하는 기술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등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 비제이는 트렌드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3D, 모션 그래픽, VJ 라이브 등 다양한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 비제이는 창의력이 중요합니다. 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존중하는 것 비제이는 타인의 저작권을 존중해야 합니다. 영상을 편집할 때는 저작권을 확인하고 허락을 받은 후 사용해야 합니다.

건강을 관리하는 것 비제이는 장시간 모니터 앞에 앉아서 작업해야 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제이는 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기초적인 기술을 쌓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창의력을 발휘하고 타인의 저작권을 존중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제이 방송장비

1인 방송을 준비하는 비제이 방송장비 안내 입니다.

방송 장비는 컴퓨터,카메라,마이크,조명,인터넷,방송 콘텐츠,게임,노래,토크,요리,뷰티,리뷰,기타 입니다.

방송 시간은 정기적으로 방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방송 컨셉은 자신만의 특색을 살린 방송 컨셉을 개발합니다.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방송 마케팅은 SNS를 활용하여 방송을 홍보합니다.

이벤트를 개최하여 시청자와 소통합니다.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방송을 개선합니다.

1인 방송은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준비를 철저히 하고 열심히 방송한다면 성공적인 1인 방송 비제이가 될 수 있습니다.

방송장비 고사양수준


1. 컴퓨터
모델명: Acer Aspire 5 A515-44-R41B
가격: 899,000원
사양: 인텔 코어 i5-1135G7, 8GB RAM, 256GB SSD,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 윈도우 11
2. 카메라
모델명: Logitech C920 HD Pro Webcam
가격: 119,000원
사양: 1080p 해상도, 30fps 프레임레이트, 78도 시야각, 듀얼 마이크
3. 마이크
모델명: Blue Yeti USB Microphone
가격: 249,000원
사양: 콘덴서 마이크, 3가지 픽업 패턴, 16bit/48kHz 해상도
4. 조명
모델명: Aputure AL-M9 LED Light
가격: 199,000원
사양: 9W LED, 90도 시야각, 5600K 색온도, CRI 95+
5. 인터넷
유선 인터넷: KT 기가인터넷
가격: 38,900원
속도: 기가급 (1Gbps)

가성비를 우선시한 장비 입니다.


컴퓨터
CPU: Intel Core i5-12400F
메모리: 16GB DDR4-3200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GTX 1650
저장 장치: 500GB SSD
운영 체제: Windows 10
가격: 약 1,000,000원
카메라
Logitech C922 Pro HD Webcam
가격: 약 100,000원
마이크
Blue Yeti USB Microphone
가격: 약 200,000원
조명
Neewer LED Ring Light
가격: 약 50,000원
인터넷
1Gbps 광랜
가격: 약 30,000원/월

저렴한 장비 목록 입니다.


컴퓨터
가장 저렴한 모델은 내장그래픽, 8GB RAM, 120GB SSD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가격은 약 200,000원입니다.
카메라
가장 저렴한 모델은 Logitech C922 입니다. 가격은 약 100,000원입니다.
마이크
가장 저렴한 모델은 Blue Yeti USB 마이크입니다. 가격은 약 15,000원입니다.
조명
가장 저렴한 모델은 Neewer LED 조명입니다. 가격은 약 15,000원입니다.
인터넷
가장 저렴한 인터넷은 100Mbps 속도의 인터넷입니다. 가격은 약 5,000원입니다.

1인 방송을 위한 장비는 다양하지만, 최소한 다음과 같은 장비가 필요합니다.


컴퓨터: CPU는 Intel Core i5-8400, RAM은 8GB,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GTX 1060 6GB 이상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Logitech C920 HD Pro Webcam, Canon PowerShot G7 X Mark II, Sony FDR-X3000R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 Blue Yeti, Audio-Technica AT2020, Shure SM7B 등이 있습니다.
조명: Neewer LED Ring Light, Aputure AL-M9 LED Light, Godox SL60W LED Light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100Mbps 이상의 속도를 보장하는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장비를 모두 구입하면 약 5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장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Intel Celeron J4125, RAM은 4GB, 그래픽 카드는 내장 그래픽이 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Logitech C270 HD Webcam, Canon PowerShot SX70 HS, Sony RX100 VI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 Samson Q2U, Audio-Technica AT2020USB+, Shure MV88 등이 있습니다.
조명: Neewer LED Desk Lamp, Aputure AL-M5 LED Light, Godox SL100 LED Light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30Mbps 이상의 속도를 보장하는 인터넷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장비를 모두 구입하면 약 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 것입니다.
1인 방송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 이러한 장비를 구입하여 방송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제이 방송장비

개인방송 BJ가 되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방송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방송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국내에는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팟캐스트 등 다양한 방송 플랫폼이 있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특징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목표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 장비를 준비합니다.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방송 장비가 필요합니다. 방송 장비는 최소한 카메라, 마이크,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카메라는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마이크는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는 장비입니다. 컴퓨터는 방송을 송출하는 장비입니다.

방송 콘텐츠를 준비합니다.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방송 콘텐츠를 준비해야 합니다. 방송 콘텐츠는 시청자들이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게임 방송, 토크 방송, 먹방, ASMR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시작합니다.

방송 장비와 방송 콘텐츠가 준비되면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방송 플랫폼에 계정을 생성하고 방송 시간을 설정합니다. 방송을 시작하면 시청자들이 채팅을 통해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와 소통합니다.

개인방송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청자와 소통하는 것입니다. 시청자와 소통을 통해서 친밀감을 쌓고, 방송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청자와 소통을 잘하면 방송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개인방송 BJ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성공하면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방송 BJ는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직업입니다.

비제이 피해에 대한 고찰

악덕 엔터테인먼트를 피하기위한 최소한의 대응방법.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모두 이해하고, 합의하지 않는 내용은 서명하지 마세요.

특히, 계약서에 수수료, 보장사항, 계약기간, 해지사항 등을 명시해 두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 변호사와 상담하세요.

변호사는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법적으로 유효한지 확인하고,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변경 사항을 제안해 줄 수 있습니다.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세요.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홈페이지, 언론보도,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신용도, 이력, 과거 사례 등을 조사하세요.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직접 만나세요.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직접 만나서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고액의 수수료를 요구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피하세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비제이에게 수수료를 요구할 수 있지만,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계약기간 동안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 비율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고액의 수수료를 요구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장사항이 없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피하세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비제이에게 보장사항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제이가 특정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의 수익을 올리지 못하면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비제이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의 보장사항이 있습니다.

보장사항이 없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약기간이 지나치게 긴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피하세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비제이와 장기 계약을 체결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이 지나치게 긴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약을 해지하기 어려운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피하세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비제이와 계약을 해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약을 해지하기 어려운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제이모집하는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절차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채용 및 서류 심사
엔터테인먼트는 비제이 채용공고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영상, 사진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엔터테인먼트의 심사를 받게 됩니다.
심사에서는 지원자의 외모, 인성, 방송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2. 면접
엔터테인먼트는 서류 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방송에 대한 열정, 목표, 비전 등을 확인합니다. 또한, 지원자와 엔터테인먼트의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자리이기도 합니다.

3. 계약 체결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는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계약서에는 계약 기간, 수익 분배, 권리 및 의무 등 구체적인 내용이 명시됩니다. 따라서 계약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반드시 질문하여 명확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교육 및 데뷔
계약을 체결한 비제이는 엔터테인먼트로부터 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육에서는 방송 기획 및 제작, 영상 편집, 메이크업, 의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교육을 마친 비제이는 엔터테인먼트의 지원을 받아 데뷔하게 됩니다.

비제이 계약 시 유의사항

비제이 계약 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계약 기간
계약 기간은 최소 1년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계약 기간이 짧으면 엔터테인먼트의 지원을 충분히 받기 어렵고, 계약 기간이 길면 계약 해지 시 위약금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수익 분배
수익 분배는 비제이의 가장 중요한 권리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는 수익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가져가고, 나머지 비율을 비제이와 나누게 됩니다.
수익 분배 비율은 엔터테인먼트의 규모와 비제이의 인기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권리 및 의무
계약서에는 비제이의 권리와 의무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비제이는 계약서에 명시된 권리를 누릴 수 있고,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반드시 질문하여 명확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불공정 계약
비제이 계약은 불공정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엔터테인먼트가 수익 분배 비율을 너무 높게 책정하거나, 비제이의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지나치게 많이 가져가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불공정 계약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면 공정거래위원회에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비제이 계약은 비제이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